Paul Yoon's Daily with Beef


- 2018.02.25.


▲ 소스와 함께 볶은 스테이크


금요일에 장을 보는데 한우를 30% 세일한다고 해서 민핫님이 등심, 토시살, 안심을 사가지고 왔다. 그래서 금요일 저녁은 한우 등심 구이로~ ^^


▲ 한우 등심구이와 청흥송이버섯


한우야 그냥 먹기 좋은 고기니까, 등심이 나쁘지는 않았는데, 이 날은 고기보다 버섯이 더 맛있었다. 청흥송이버섯인데 살짝 구어 먹으니 꽤나 맛이 좋아서 고기는 그만 굽고 버섯만 구어서 다먹어 버렸다. ㅋㅋ


▲ 토시살


토요일 점심은 토시살 살짝 구어, 라면에 올려 먹었고 ^^;; 비싼 한우를 라면에 올려 먹다닛 ㅠ.ㅠ

일요일 저녁으로는 안심 스테이크로 해결했다. ^^


안심스테이크는 두가지 방법으로 만들었다.


하나는,

기본적으로 소금, 후추, 허브 간에 올리브오일로 재운 후에


▲ 소금, 후추, 허브, 올리브오일


올리브 오일에 불태우듯 익혀 미디움 웰던으로 탄맛 본연의 맛이 나도록 익혔다. 거기에 마늘 후레이크소스로 볶은 양파를 곁들여 먹었다.

사실 AI 소스에 진짜 기본적인 맛으로 스테이크를 즐기려했는데, 다른 것 만들때 소스가 너무 맛있게 나와서 이 스테이크에도 그 소스를 옆에 두었다. ^^;;


▲ 안심 스테이크


탄맛이 살짝 돌며 육즙을 잘 가둘 수 있어 담백하고 맛있었다. ^^


다른 하나는,

빗물을 키친타올로 살짝 닦고, 통소금허브 쪼금 뿌리고, 레몬즙을 바른 후 레드와인에 살짝 재워 두었다가, 고기 곁만 살짝 구운 후에 빼놓았다.


▲ 소금, 허브, 레몬즙, 레드와인


소스레드와인, 버터, 우스타소스, 타바스코 핫소스, 레몬즙, 블루베리 조금, 라즈베리 조금, 월계수 잎 2장 넣고, 거기에 양파 넣고 끓이다가, 구웠던 고기를 넣고 살짝 익혔다. 거기에 마늘 후레이크 올리고, 아몬드 슬라이스시리얼 조금 올린 후에 파마산 가루를 뿌렸다. 


▲ 라즈블루베리 맛 안심 스테이크


그냥 냉장고에 있는 것들 대충 넣어 소스 만들었는데, 역시 소스에 과일만 들어가도 맛이 좋아질 수밖에 없는 것인가? 왜케 맛있지 ㅋㅋ 거의 레어로 익혀 고기도 너무 부드럽고 베리 맛과 치즈 맛이 어울려 꽤나 괜찮게 먹었다. ^^  와인도 한 잔 ~ ㄱ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