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steeze coffee roasters in Cheongju

은은한 향의 커피

청주 카페, 스티즈 커피 로스터스




▲ 에디오피아 커피



외딴 곳의 커피 공장



날씨가 좋아 가볍게 걷고 싶어 청주의 상당산성에 들렸다. 가볍게 한바퀴를 돌아보니 1시간 정도가 지나 오후에 커피를 즐기기 위해 청주 시내에서 북쪽 외곽에 있는 카페인 스티즈 커피 로스터스로 향했다. 


▲ 스티즈 커피 로스터스


좁은 길을 따라 카페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려는 길의 끝에 스티즈 커피가 있다. 외곽에 작은 정원을 갖은 카페는 비밀의 공간처럼 다가온다.


▲ 청주 정상동 카페



▲ 청주 카페 스티즈



▲ Steeze Coffee Roasters



▲ 영업시간



모던한 분위기의 카페



밖에서 보기에는 꽤 넓어 보였는데 실내는 생각보다 크지는 않다. 2인 테이블 3개, 6인 테이블 2개가 있고 나머지는 바(bar)이다. 바닥은 에폭시가 아닌 타일로 꾸미고, 시멘과 스틸을 주로 사용하여 넓어 보이는 통유리로 심플하면서도 복잡한듯, 꾸몄지만 공장 같은 느낌으로 남겨둔 인테리어이다. 날이 따뜻하면 밖의 공간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으나, 날이 추운 날에는 실내에 손님이 차있어 약간은 좁을 수 있다. 오랜 시간 앉아 있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커피 맛을 생각하면 충분히 좋은 곳이다. 개성있는 느낌의 인테리어와 훌륭한 맛의 커피가 인상적이다.


▲ 카운터

▲ 인상적인 화장실


▲ 로스터기


▲ 카페를 돌아다니는 마스코트 


▲ 카페를 돌아다니는 마스코트 



부드럽고 향기로운 커피



Steeze! 얼마나 자신이 있었기에 Steeze란 상호명인가 했는데, 커피가 참 맛있다. brew커피로 나온 에디오피아는 자극적이지 않고 약간은 고소하며 시큼하지 않은 상쾌한 열매향이 남아 부드럽게 목을 넘긴다. 늘 강하게 마시던 드립과는 다른 향이 좋다. 플랫화이트는 무겁지 않고 발란스가 잡혀 거침이 없었다. 근래 먹어본 플랫화이트 중에 개인적인 취향에 가장 맛는 맛이다. 맛있는 커피를 즐기러 청주 나들이를 더 와야겠다.


▲ 오후에 커피


▲ Brew coffee (Ethiopia)


▲ S.T.Z (플랫화이트)


▲ 파운드케이크



▲ 오늘 마신 커피


▲ 커피 빈 잔

스티즈 커피 로스터스


전화번호 : 010-4105-9613

주소 : 충북 청주시 청원구 토성로120번길 165 (정상동 34-3)

영업시간 : 매일 08:00 - 21:00 (설일, 추석일 휴무)

가격 : 아메리카노 4,000원 / 에스프레소 4,500원 / 브루잉커피 6,000원 / S.T.Z 5,000원 / 라떼 5,000원 / Crazy Tangerine 6,000원  / 파운드 케이크 3,000원 



Steeze Coffee Roaster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