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n Reserva LOT 7 Syrah


그란 레세르바 37주년 에디션 시라


종류 : 레드와인

용도 : 테이블와인

당도 : 드라이와인

생산국 : 칠레(Chile)

생산 지역 : Maule Valley




생산자 : 콘차이 토로(Conchay Toro)

빈티지 : 2015

품종 : 시라, 쉬라즈 (Syrah/Shiraz) 90%, Other Grapes 10%

맛과 향 : 자두, 딸기, 스파이시, 오크

당도 : 낮은 당도

산도 : 중간 산도

바디 : 조금 무거운 바디

타닌 : 조금 많은 타닌



알콜도수 : 14.5도

음용온도 : 16~18℃

음식 매칭 : 치즈, 스테이크

용량 : 750ml

가격 : 마트 2만원 대



그란 레세르바는 보라빛이 감도는 강렬한 레드 컬러로 서양 자두와 야생 딸기류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오크 숙성을 통해 얻어진 스모키한 향과 스파이시한 향신료의 향이 나며, 천천히 오랜 기간 잘 익은 시라 품종의 스파이시한 노트 그리고 파워풀한 구조감과 함께 라운드한 탄닌의 질감이 매혹적인 와인이라고 한다.



칠레 최고의 와이너리 콘차이토로의 그란 레세르바 와인을 생산하는 포도밭 중 최고의 구획에서만 생산하는 포도로 주조한 창립 단독 제품이다. 롯데백화점 37주년을 축하하기 위하여 완성된 그란 레세르바 Lot.7 시라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시라가 재배되기에 뛰어난 떼루아를 지닌 칠레 롱코미야 강 유역 7 구획의 포도밭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의 포도를 엄선하여 완성된 특별 에디션이다. 



블랙 커런트 향, 카시스 향, 담배 향, 기름 향, 리치의 단향, 후반 오크향 등이 나며 밀도감은 상중 정도이라지만 무거운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

탄닌 함유량은 중상 정도로 약간 풍부한 이라는데 쓴맛이 강하지는 않고 바다감은 중급 정도이다. 그런데 산도가 높은지 신 맛이 좀 높아서 개인적인 취향과는 맛지 않았다.



2016년 소펙사 주최 소믈리에 대회에서 최초 여성 챔피언을 차지한 소믈리에가 강력 추천하는 프리미엄 와인인데, 이 시라를 마시기 보다는 마트에서 판매 중인 비슷한 가격대인 호주 캥거루가 그려진 'yellow tail' 쉬라즈를 더 추천해 주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