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nings Earl Grey

트와이닝 얼그레이 홍차 




▲ 홍차 마시기


커피를 좀 줄이고 싶어 트와이닝 티백 홍차를 구입했다. 영국의 가장 오래된 홍차 브랜드인 트와이닝에서 쉽게 마실 수 있는 티백을 만들어 편하게 홍차를 즐길 수 있다. ^^ 저녁에 차를 마시고 싶을 때 마시고 있다.


▲ Twinings


트와이닝은 영국 홍차 브랜드 중 가장 오래된 브랜드이다. 1706년 T. 트와이닝이 현재와 같은 장소인 런던의 트라팔가 광장에서 커피하우스를 열면서 시작되었다. 커피와 차를 함께 파는 가게였는데 당시에는 여성들의 커피하우스 출입이 금지되어 원성을 샀다. 이에 트와이닝은 1717년에 여성들을 위해 홍차만을 판매하는 골드 라이언(gold lion)이라는 별도의 매장을 열어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매장을 상징하는 황금사자상이 지금도 가게 앞에 버티고 있다.


▲ 얼 그레이


빅토리아 여왕 즉위 후인 1837년부터 왕실 납품권을 얻으면서 영국 왕실과 가까운 사업 파트너가 되었고, 1972년에는 수출 공로를 인정받아 엘리자베스 여왕으로부터 수출산업장려상을 받기도 했다. 처음에는 단순한 주문 판매 방식으로 홍차를 팔았으나 지금은 다양한 블렌드 홍차를 만들어 세계 곳곳으로 수출하고 있는 트와이닝은 이제는 한국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차가 되었다.


▲ 트와이닝 얼그레이


얼그레이차는 중국차를 기본으로 운향과 식물인 베르가모트(bergamot) 향을 입힌 차로 1830년대 영국의 찰스 그레이 백작이 즐긴 데서 기인한 것이며 아이스티에 적합한 가향차이다. 찰스 그레이 백작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대표적인 플레이버 티(착향차)의 하나이다.


▲ 홍차 한 잔


홍차는 얼그레이, 다즐링,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기문을 많이 마시는 데, 얼그레이를 요즘 자주 마시니 Peach가 땡기네~

과일 차는 딜마로 가야겠다~ ^^


▲ 밀크티(Milk Tea)


티백 두개에 꿀과 함께 끓인 밀크티로도 한 잔 ^^


▲ Black Te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