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내소사

느티나무 식당




느티나무 식당


부안으로 여행을 와서, 줄포ic 주변의 제주쌈밥과 곰소항 주변의 횟집, 꽃게장식당 등 점심 식사 할 수 있는 곳을 몇곳 찾아 놓고 여행을 하다가, 점심시간 즈음에 도착한 곳이 내소사이기에 내소사 앞의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다.


내소사 입구


유명한 절 앞에는 기념품가게와 식당들이 많이 있는데, 내소사도 관광지 같은 분위기이다. 내소사에 오기 전에 식사할 곳이 있나 찾아보니, 내소식당, 산촌식당, 느티나무식당의 정보를 찾을 수 있었다. 내소식당은 초입에 있고, 느티나무식당은 거리의 마지막에 위치하고 있는데, 식당가를 한번 둘러보려다 끝가지가서 돌아오기 귀찮아서 마지막에 있는 느티나무 식당에 들어갔다.


느티나무 식당 파전 굽는 곳


사실 마지막 식당이라서 들어가기도 했지만, 밖에서 파전을 굽고 계시는데, 음식 냄새가 좋아서 들어간 것이기도 하다.



느티나무 식당 입구


점심시간이 다되어가는 시간인데 생각보다 식당은 한산했다. 동네 분들이 두 테이블 식사를 하고 계셨고, 야외 테이블에 아저씨들이 파전에 막걸리를 드시고 계셨다. 식사를 마치고 나갈때에는 3팀 정도가 식당으로 들어왔다.


식당 실내


느티나무식당의 메뉴는 사찰 주변의 식당들처럼 산채비빔밥이 있고, 부안이라 그런지 백합죽과 바지락죽, 바지락회무침을 팔고 있었다.

산채정식은 다른 유명 사찰 앞의 식당보다는 약간 비싼편이다.


느티나무식당 메뉴와 가격


백합죽과 바지락무침은 저녁에 먹어볼 것이기에 패스하고, 산 아래의 느낌을 받고 싶어 산채비빔밥과 해물파전을 주문하였다. 두 메뉴는 많이 먹어본 평범한 맛이다. 산채비빔밥은 수덕사 주변에서 맛있게 먹어보고, 해물파전도 잘하는 식당이 많아서 그런지, 적당한 정도로 느껴졌다. 반찬은 전라도이지만 진하지 않고 깔끔하고 간결한 느낌이었다.


산채비빔밥과 반찬


산채비빔밥


해물파전


파전



느티나무 식당


주소 : 전북 부안군 진서면 입암길 21-13 느티나무식당 (진서면 석포리 229)

전화 : 063-581-7773

영업 : 매일 08:30~18:00





+ Recent posts